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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 꼭 경험해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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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네이버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어떻게?가게를 오픈하고 벌써 7년이 다 되가네요.지금은 가게가 너무 잘되서 문제지만, 그전까지는 장사가 너무 안되서 매일매일이 걱정 태산이였는데..참 감회가 새롭네요.생각해보면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 차이가 진짜 큰 것 같아요.사실 저도 처음에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들이 부었었는데요.광고비를 쏟아부을수록 순위는 잠깐 오르는가 싶더니, 네이버 로직이 바뀔 때마다 마찬가지로 새듯 효과가 사라졌죠...진짜 돈은 돈대로 쓰고, 속은 속대로 타들어 가는 시간이었어요. 제가 매일 술만 먹고 힘들어하니까, 어느날 친구가 한숨쉬면서 '원래 네이버 잘 안알려주는 건데..'라며 웬 연락처를 주더라고요.이때, 제 가게의 '밑 빠진 독'을 완벽하게 막아준 진짜 전문가를 만나게 되었죠.1. 돈만 왕창 쓰고, 효과 없는 마케팅처음에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이 그저 돈을 내고 키워드 작업만 하면 끝나는 줄 알았거든요?그런데 막상 돈을 내고 광고를 돌려보니, 클릭은 되는데 실제로 매장을 찾아오는 손님은 별로 없더라고요..이제와서 보면 문제는 단순 검색 유입이 아니었어요.제가 의뢰했던 방식은 단순히 '○○동 맛집' 같은 키워드만 최적화하는 데 급급하다보니까정작 플레이스 페이지에 들어온 잠재 고객을 사로잡을 만한 콘텐츠는 전혀 신경도 쓰지 않았어요.사실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혼자 공부하는 건 한계가 있었고,로직이 바뀔 때마다 순위는 널뛰기를 해도대체 뭐가 문제지를 모르니까답답해서 여쭤봐도,기존에 맡겼던 업체들은 '네이버 로직은 어쩔 수 없다'는 말만 해주더라고요. 결국 저는 광고비만 쓰고, 실제 매출로는 이어지지 않는 악순환을 겪었던 거죠..진짜 이제와서 말하는거지만 마케팅은 진짜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는거 같아요.별거 아니여 보이고 할 수 있어보여도, 막상하면 너무 어렵더라고요..그러다보니 그 많은 시간과 돈을 낭비했다고 생각하니 너무 답답하고, 방법은 당장 없으니매일 밤마다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면서 술만 마시게 된거죠. 그러다 몇 번 힘들때마다 묵묵히 네이버 이야기를 들어주던 친구가 마크플랜이라는 업체를 소개시켜줬는데,어떻게 보면 정말 운명 같죠.. 2. 마크플랜, 무엇이 달랐을까요?마크플랜과 첫 상담은 정말 충격 그 자체..다른 곳처럼 '무조건 상위노출 보장' 같은 뻔한 이야기 대신, '사장님 가게는 지금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진짜 단호하고 명확하게 말해주더라고요.그때 들었던 생각이 '아 여기는 단순히 네이버 마케팅 대행만 하는 곳이 아니라, 우리 가게의 성장을 위한 전략 컨설팅을 해주는 곳이다'라는 느낌이 확 왔어요.먼저 우리 가게가 위치한 상권의 특성을 깊이 분석해주고,주위 경쟁사들은 어떤 키워드로 광고하고 있는지, 어떤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는지 네이버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 줘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네이버의 최신 로직(C-Rank, D.I.A.)에 대한 이해도가 엄청 높으신지, 단순히 클릭유도만 시키는 것이 아니라 '진짜 고객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서 광고를 진행해주더라고요.예를 들어, 사실 '파스타 맛집'을 검색해서 오는 고객들은 대부분은연인끼리 데이트를 오기 때문에, 단순히 가게 이름만 보는 게 아니라 '분위기', '가성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다는 점까지 짚어주는데, 저는 이 부분은 생각도 않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3. 검색유입을 넘어 실질적 매출 증대로!마크플랜과 함께 마케팅을 시작한 후, 진짜 놀랍게 변했는데요.단순히 키워드 순위가 네이버 오른 게 아니라, 실제로 손님으로 이어지는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어요!플레이스 메뉴 사진같은 것도 어떤 구도로 찍어야 하는지, 가게 소개 글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등 같은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셨는데,실제로 방문하셨던 손님이 플레이스가 이뻐서 왔다고 하시더라고요그리고 무엇보다 '성과 측정 및 피드백' 시스템이 정말 좋았는데요.매달 우리 가게의 플레이스 조회 수, 길찾기 클릭 수, 전화 문의량, 저장 수 등 구체적인 데이터를 보고서로 보내주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변화가 있을때마다 거의에 맞춰서 바꿔줬어요.그러다보니까 케팅 시작 후 한 달 만에 전화 네이버 문의량이 3배 가까이 증가했어요.기존에 안됐던 것을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거죠.그리고 가게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결국 가장 중요한 건 매출이잖아요?마크플랜과 함께 한지 거의 3개월 만에 월 매출이 50% 가까이 상승했는데 기게 매출 상승 대비 마케팅 비가 많이 나가면 의미가 없는 건데,놀랍게도 이 모든 게 단순히 광고비를 많이 써서 가 아니라 상황에 맞는 체계적인 전략과 꾸준한 관리 덕분에 우리 가게를 찾는잠재 고객들이 실제 고객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결론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그냥 돈만 쓴다고 해결되는 부분은 아닌 것 네이버 같아요.엄하게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 처럼 돈만 펑펑 날리지 마시고전문가의 손을 빌린 진짜 광고는오히려 우리 가게의 성장을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가 될 수 있답니다. 저처럼 '광고 효과가 없다'고 고민만 하고 계신다면, 더 이상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 마크플랜은 단순히 광고를 대행하는 곳이 아니라, 가게 전반의 전략을 짜주는 전략가에 더 가까운 것 같아요.원래 제 친구처럼 다른 사람한테 알려주기 싫었는데,어제 옛날에 힘들었던 적 꿈을 꿔서서 그런가..저같은 고민하는 분들의 힘듦을 덜어주고 싶었어요.저처럼 멀리 돌아가지마시고, 한번에 제대로 된 길로 네이버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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