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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 꼭 경험해보고

작성자Ebony 작성일/25-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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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어떻게?가게를 오픈하고 벌써 7년이 다 되가네요.지금은 가게가 너무 잘되서 문제지만, 그전까지는 장사가 너무 안되서 매일매일이 걱정 태산이였는데..​참 감회가 새롭네요.​생각해보면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 차이가 진짜 큰 것 같아요.​사실 저도 처음에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들이 부었었는데요.​광고비를 쏟아부을수록 순위는 잠깐 오르는가 싶더니, 네이버 로직이 바뀔 때마다 마찬가지로 새듯 효과가 사라졌죠...​진짜 돈은 돈대로 쓰고, 속은 속대로 타들어 가는 시간이었어요. ​제가 매일 술만 먹고 힘들어하니까, 어느날 친구가 한숨쉬면서 '원래 네이버 잘 안알려주는 건데..'라며 웬 연락처를 주더라고요.​이때, 제 가게의 '밑 빠진 독'을 완벽하게 막아준 진짜 전문가를 만나게 되었죠.​​1. 돈만 왕창 쓰고, 효과 없는 마케팅처음에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이 그저 돈을 내고 키워드 작업만 하면 끝나는 줄 알았거든요?​그런데 막상 돈을 내고 광고를 돌려보니, 클릭은 되는데 실제로 매장을 찾아오는 손님은 별로 없더라고요..​이제와서 보면 문제는 단순 검색 유입이 아니었어요.​제가 의뢰했던 방식은 단순히 '○○동 맛집' 같은 키워드만 최적화하는 데 급급하다보니까​정작 플레이스 페이지에 들어온 잠재 고객을 사로잡을 만한 콘텐츠는 전혀 신경도 쓰지 않았어요.​​사실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혼자 공부하는 건 한계가 있었고,로직이 바뀔 때마다 순위는 널뛰기를 해도대체 뭐가 문제지를 모르니까답답해서 여쭤봐도,​기존에 맡겼던 업체들은 '네이버 로직은 어쩔 수 없다'는 말만 해주더라고요. ​​결국 저는 광고비만 쓰고, 실제 매출로는 이어지지 않는 악순환을 겪었던 거죠..​진짜 이제와서 말하는거지만 마케팅은 진짜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는거 같아요.​별거 아니여 보이고 할 수 있어보여도, 막상하면 너무 어렵더라고요..​​그러다보니 그 많은 시간과 돈을 낭비했다고 생각하니 너무 답답하고, 방법은 당장 없으니매일 밤마다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면서 술만 마시게 된거죠. ​그러다 몇 번 힘들때마다 묵묵히 네이버 이야기를 들어주던 친구가 마크플랜이라는 업체를 소개시켜줬는데,어떻게 보면 정말 운명 같죠.. ​2. 마크플랜, 무엇이 달랐을까요?마크플랜과 첫 상담은 정말 충격 그 자체..​다른 곳처럼 '무조건 상위노출 보장' 같은 뻔한 이야기 대신, '사장님 가게는 지금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진짜 단호하고 명확하게 말해주더라고요.​그때 들었던 생각이 '아 여기는 단순히 네이버 마케팅 대행만 하는 곳이 아니라, 우리 가게의 성장을 위한 전략 컨설팅을 해주는 곳이다'라는 느낌이 확 왔어요.​먼저 우리 가게가 위치한 상권의 특성을 깊이 분석해주고,주위 경쟁사들은 어떤 키워드로 광고하고 있는지, 어떤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는지 네이버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 줘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네이버의 최신 로직(C-Rank, D.I.A.)에 대한 이해도가 엄청 높으신지, 단순히 클릭유도만 시키는 것이 아니라 '진짜 고객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서 광고를 진행해주더라고요.​예를 들어, 사실 '파스타 맛집'을 검색해서 오는 고객들은 대부분은연인끼리 데이트를 오기 때문에, 단순히 가게 이름만 보는 게 아니라​ '분위기', '가성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다는 점까지 짚어주는데, 저는 이 부분은 생각도 않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3. 검색유입을 넘어 실질적 매출 증대로!마크플랜과 함께 마케팅을 시작한 후, 진짜 놀랍게 변했는데요.​단순히 키워드 순위가 네이버 오른 게 아니라, 실제로 손님으로 이어지는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어요!​플레이스 메뉴 사진같은 것도 어떤 구도로 찍어야 하는지, 가게 소개 글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등 같은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셨는데,​실제로 방문하셨던 손님이 플레이스가 이뻐서 왔다고 하시더라고요그리고 무엇보다 '성과 측정 및 피드백' 시스템이 정말 좋았는데요.​매달 우리 가게의 플레이스 조회 수, 길찾기 클릭 수, 전화 문의량, 저장 수 등 구체적인 데이터를 보고서로 보내주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변화가 있을때마다 거의에 맞춰서 바꿔줬어요.​그러다보니까 케팅 시작 후 한 달 만에 전화 네이버 문의량이 3배 가까이 증가했어요.​기존에 안됐던 것을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거죠.​​그리고 가게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결국 가장 중요한 건 매출이잖아요?​마크플랜과 함께 한지 거의 3개월 만에 월 매출이 50% 가까이 상승했는데 기게 매출 상승 대비 마케팅 비가 많이 나가면 의미가 없는 건데,​놀랍게도 이 모든 게 단순히 광고비를 많이 써서 가 아니라 상황에 맞는 체계적인 전략과 ​꾸준한 관리 덕분에 우리 가게를 찾는잠재 고객들이 실제 고객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결론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그냥 돈만 쓴다고 해결되는 부분은 아닌 것 네이버 같아요.​엄하게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 처럼 돈만 펑펑 날리지 마시고전문가의 손을 빌린 진짜 광고는오히려 우리 가게의 성장을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가 될 수 있답니다. ​​저처럼 '광고 효과가 없다'고 고민만 하고 계신다면, 더 이상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 ​마크플랜은 단순히 광고를 대행하는 곳이 아니라, 가게 전반의 전략을 짜주는 전략가에 더 가까운 것 같아요.​원래 제 친구처럼 다른 사람한테 알려주기 싫었는데,어제 옛날에 힘들었던 적 꿈을 꿔서서 그런가..​저같은 고민하는 분들의 힘듦을 덜어주고 싶었어요.​저처럼 멀리 돌아가지마시고, 한번에 제대로 된 길로 네이버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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